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노래가사로 노래찾기 정말 간단한 방법 알려드려요

by iwiniwin 2015. 10. 27.

라디오 중간에 나와서 제목을 못 들었거나,

노래는 흥얼흥얼 거려지는데 제목이 도무지

생각이 나지 않을때!

여러분들은 어떻게 하시나요?



오늘 노래가사로 노래찾기 할 수 있는

정말 간단하고 쉬운방법 알려드리려 합니다.



복잡한 건 절대 아니고, 생활속의 미니팁 정도입니다.

자, 네이버 뮤직 접속해 주실까요?


엥??? 왠 네이버 뮤직 하시겠죠?

일단 한 번 제가 이끄는대로 따라와 주시겠어요^^



대개 이런 사이트에서는 노래나 가수명을

검색해야 할 것 같지만,



가사라고 검색 못 할 것도 없습니다.

음악사이트에는 가사도 텍스트로 다 저장되어 있을테고,

검색로봇(?)이 그 텍스트를 찾아오는건 정말

식은죽먹기처럼 쉬운 일이겠죠?




오늘 제가 흥얼거렸던 노래가사는,

<매일똑같이 지나가는 하루?>

검색해볼까요?

가사가 맞는지도 잘 모르겠습니다.




없네요. 백수이야기라는 노래 아닌데...


다음 노래가사를 얼른 적어봅니다.

<지루해 나 하품이나...>

이건 맞으려나...



짜잔!!! 자우림 일탈!!!!!!


가사를 틀려서 처음에 검색이 안됐네요

아, 자세히 보니 두번째 검색할때도 심지어 틀렸습니다.

<지루해 나>, 가 아닌 <지루해 난>, 이네요.

어찌되었던 노래가사로 노래찾기 성공입니다.


똑똑한 놈 어떻게 찾아낸거야?



노래가사 가지고 노래찾기 정말 간단하죠?

이제 흥얼흥얼 거렸던 노래들 제목 찾아서,

풀버전으로 들어볼까요?^^

(신도림 역안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