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지식

로또 1등당첨시 행동요령 진지하게 적음

by iwiniwin 2016. 7. 29.

<로또 1등당첨시 행동요령 장난스럽게 그리고 진지하게>


어제 꿈이 너무 좋아서 평소에 안 하던 짓을 한 번 해봤습니다. 그게 뭐냐면요?ㅎㅎ 나눔 로또를 샀습니다. 로또 정식 명칭이 나눔 로또입니다. 로또는 수학을 못하는 사람들이 국가에 내는 세금이라는 말을 어디서 들은 적이 있어서 괜스레 멀리하던 종목(?)이었는데, 큰 맘 먹고 다섯장 투자하였습니다. 5천원.



로또 1등 담청 지역, 이라고 대문짝만하게 광고하고 있는 가게에서 구매했습니다. 뭐, 사람들이 많이 사다보니, 1등이 더 자주 나올 것이고, 나눔 로또 1등이 자주 나오다 보니, 사람들은 그 가게에서 더 많이 사게 될 것이고, 그러다 보면 로또 1등 당첨 지역이 된 것이겠죠??? 



다 알면서도 사람 심리라는게

그곳에서 사게 되더라고요.

우리 동네 로또 1등 당첨 지역 플래카드 붙은 가게는

토요일에는 사람들이 줄까지 선답니다. 



로또 1등당첨시 행동요령 혹시 알고 계신가요? 설레발이지만, 5천원의 행복을 실천하고자 1등 당첨시에 어떻게 행동해야 할 지 요령을 먼저 살펴보았습니다.


재미있게도, 아래 글이 가장 많이 검색이 되더라고요. 디시인사이드 주식갤러리가 출처인 글이라고 합니다. 글마다 출처가 불명확해 저도 이렇게 그냥 가져다 쓰게 된 점 원작자님께 양해 말씀 드립니다. 글 너무 재밌게 잘 쓰셨어요ㅎㅎㅎ 모바일이라서 보시기 불편하신 분은 스킵해주세요. 스크롤 압박이 좀 있습니다. ▼



▶ 그럼 이제 로또 1등당첨시 행동요령 진지하게 남겨두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로또 1등 당첨되면, 당첨복권과 신분증을 들고 농협은행 본점으로 가셔야 합니다. 2등과 3등은 농협은행 지점에서 당첨금 수령이 가능하지만, 1등은 액수가 크므로 반드시 농협 본점으로 가셔야 합니다. 농협 본점 위치는 아래에 있습니다.





서대문역 5번 출구로 나가면 되지만 로또 1등 당첨됐는데 굳이 지하철 타실 필요는 없으시겠죠? 택시 타고 농협 본점 가달라고 하면, 목소리 떨릴 수 있으니, 서대문 경찰서로 가달라고 하세요. (이것도 이상한가요?ㅎㅎ)






▶ 로또 지급기한 및 기타사항



로또 1등 당첨시 지급기한은 1년입니다.

지급기한을 넘기면 복권기금이 된다고 하네요.ㅠㅠ 아까워라.




아래는 실제로 찾아가지 않은

로또 당첨금입니다. ▼



1등은 없고 2등 상금 미수령이 많네요.

5천만원을 왜 찾아가지 않으시나요?

제가 다 아깝네요.ㅠㅠ



▶ 로또 당첨금 세금 및 실수령액


오늘 김칫국 시원하게 한 번 마시네요. 로또 1등 당첨되면 어마어마한 금액을 수령받게 될텐데, 세금 또한 어마무시하게 높은 것 알고 계시죠? 



로또 1등 당첨금이 3억 미만일 경우에 세금 22퍼센트, 3억 이상일 경우 33퍼센트입니다. 10억을 예를 들어 3억까지는 22퍼센트 세금 적용, 3억 1원부터 10억까지는 33퍼센트 세금 적용입니다.



이상으로 로또 1등당첨시 행동요령에

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저에게 행운을 빌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