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일리네어 뜻 손모양 떨리네어 turn up!

by iwiniwin 2016. 6. 12.

일전에 블로그에 적은 바대로, 요즘 쇼미더머니5를 무척 재미있게 보고 있습니다. 시즌1부터 꾸준히 보고 있는데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장르라 매주 금요일마다 기다려서 보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도 일리네어에 관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일리네어는 도끼, 더콰이엇, 빈지노로 이루어진 힙합 레이블입니다. 



일리네어 뜻은 다음과 같이 아주 간단합니다. 전에 4가지쇼에서 도끼가 나와서 말해 준 것이 기억나는데, 힙합 씬에서 굉장한, 멋있는, 이란 뜻으로 사용되는 ILL과 백만장자를 뜻하는 MILLIONAIRE(밀리어네어)를 합친 말이라고 합니다.


(일리네어 뜻 멋지죠?)




사실 밀리어네어 M자만 빼면

일리어네어가 되죠.


일리네어 공연 보시면 꼭 등장하는 일리네어 손모양을 혹시 아시나요? 약지랑, 새끼손가락(4,5번째 손가락)을 구부려 만드는 손모양은 일리네어를 뜻하는 사인입니다. 



(자료 출처: 엠넷)


화면상으로는 정말 장관이었습니다.


"일리네어 손모양 잘 만든 것 같아요"


참고로 요즘 쇼미더머니5 우승후보로 거론되는 씨잼이 소속된 저스트 뮤직 레이블(스윙스가 만듬)은 3,4,5번째 손가락을 접어서 저스트 뮤직(Just Music)의 약자인 Jm을 만든다고 합니다.


직접 해보시면 왜 Jm이 되는지 아시게 될 겁니다. 



이번주 쇼미5 방송 보다가 빵 터진 장면이 있었습니다. 이번 주에는 찰진 드립들이 난무했는데 그 중에서도 4위먼도미닉이랑 일리네어 떨리네어가 기억에 남습니다.



요즘 일리네어 일없네요가 유행이던데 저는 일리네어 떨리네어도 마음에 듭니다.


(쿠시 손모양도 일리네어 손모양입니다.)


일리네어를 말할 때 너와 나의 연결 고리와 바비는 빠질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쇼미더머니3의 우승자 바비, 그리고 바비가 우승을 하기까지는, 일리네어 스타일 음악이 바비에게 잘 맞았다고 생각합니다.


(이 부분 소름... 아래 영상 있습니다.)


바비 연결고리 영상은 제가 가끔 찾아보는 영상이기도 합니다. 저는 랩 실력은 잘 모릅니다. 엄청 잘하지는 않구나, 호흡이 많이 딸리구나, 하는 것 정도는 알지만, 괜찮습니다. 그냥 신납니다. 기분이 좋아집니다. 그래서 듣습니다.



이번 쇼미더머니5에서는 일리네어가 플로우식, 면도, 슈퍼비, 김효은과 어떤 멋진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됩니다. turn up.


턴업 아니죠~ 털업ㅎ 털업ㅎ turn up~



이상으로 일리네어 뜻과 일리네어 손모양 그리고 떨리네어ㅋㅋ 연결고리까지 살펴 봤습니다. 이번 쇼미5 좋은 모습 기대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