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한강 다리 현황 (위치순, 가나다순)

by iwiniwin 2015. 10. 13.

뜬금없이 한강 다리 현황을 찾아보게 된 연유는 다름아닌 '엄마 행복하자 아프지 말고 좀 아프지 말고...' 였습니다. 네 바로 운전 하면서 흥얼거리면 더 느낌이 사는 노래 양화대교였습니다. 



저는 지방에서 올라온 소위 촌놈이라 그런지 양화대교가 어딘지 잘 모릅니다. 운전하다가 눈에 대교들 이정표가 보이면 "아~ 여기가 ㅇㅇ대교구나" 하고 십초 뒤쯤 잊어버리는 식이죠. 그래서 한강 다리에 관해서 한 번 찾아보기로 하였습니다.





이번 기회에 한강 다리의 위치 정도는 수도권 시민답게 익혀둘 예정입니다. 한강 다리 캡쳐 파일의 출처는 네이버입니다. 여기서 질문! 서울 토박이님들은 쉽게 맞출수 있을까요?



.

.

.

.

.

.

.

.

.

.




정답은 두구두구두구... 저는 어림없는 20개 정도라고 생각했건만 한강 다리 총 개수 정답은... 31개입니다. 



물론 저는 당연히 처음 알았습니다. 한강 다리는 대교가 27개, 철교가 4개라고 하네요. 백문이 불여일견, 얼른 한 번 살펴보실까요. 



일산대교부터 팔당대교까지 위치순으로 쭉 나열해 보자면(타자연습 겸 다리 이름 익히기;;;) 일산대교, 김포대교, 신행주대교, 방화대교, 마곡철교, 가양대교, 성산대교, 양화대교, 당산철교, 서강대교, 마포대교, 원효대교, 한강철교, 노량대교, 한강대교, 동작대교, 반포대교, 잠수교, 한남대교, 동호대교, 성수대교, 영동대교, 청담대교, 잠실대교, 잠실철교, 올림픽대교, 천호대교, 광진교, 강동대교, 미사대교, 팔당대교. 



운전하면서 보면 이렇게까지 많아 보이지는 않는데 한강 다리 정말 많네요. 아마 제가 대개 행주대교에서 동작대교까지만 겨우 다니는 정도라 뒤쪽의 다리들은 자주 보지도 못해서 더 많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아래는 한강 다리 가나다순으로 정렬해 놓은 캡쳐파일입니다. 역시나 출처는 네이버입니다.



요렇게 한강 다리 현황이라고 포스팅도 떡하니 했으니 이제 서울 사람 맨키로 다리 이름 안 이자뿔랍니다.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