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기록

편도족? 혼밥족? 편의점 도시락으로 한끼를 때우다.

by iwiniwin 2015. 10. 11.

편도족? 혼밥족? 처음 들어보셨나요? 대충 어감상 무슨 말인지 느낌은 오시죠?^^ 편의점 도시락으로 끼니를 때우는 사람을 편도족이라 하고, 혼자서 밥 먹는 사람을 혼밥족이라고 한다고 하네요.



저도 집 앞 편의점에서 도시락을 사와서 한끼를 때웠습니다. 혼자 지내다 보면 빨래나 청소는 그럭저럭 할 만한데(대충하니깐ㅋㅋㅋㅋㅋㅋ) 밥 먹는 건 정말 곤혹스럽습니다. 요섹남도 아니고 한 끼 한 끼 먹기 위해서 낑낑 된다는게 여간 일이 아닙니다.








집 근처 혼자 갈만한 식당들은 다 가봤고, 밥버거, 샌드위치, 햄버거, 김밥, 분식 등 한 끼 식사로 안 때워본 게 없지만 이번에 처음으로 편의점 도시락을 도전했습니다. 몸에 좋을리야 있겠냐만은(소문을 들어보니 칼로리도 상당하다는..) 지금으로서는 혼밥족에게 꽤나 좋은 대안이라 판단됩니다.



다음에는 혜자스럽다라는 유행어를 남긴 혜자도시락을 사 먹어볼 생각입니다. 편의점 도시락 관련 블로그 글들 보니 GS쪽이 CU보다 추천작들이 많은 것 같아서 다음에는 집에서 조금 거리가 있지만 GS편의점으로 가보려구요.





부모님과 함께 살아서 얼른 독립하고 싶으신 분들께. 정말 꼭 드리고 싶은 말씀은, 집밥이 그리워요. 드실 수 있으실때 감사한 마음으로 맛있게 많이 드시길. 그리고 집안일도 진짜 장난 아니에요... 아... 빨래 하기 귀찮다. 세탁기가 혼자 건조대에 널어주면 안될까... 이상 투덜이 편도족 육식남의 편의점 도시락으로 한끼 때우기였습니다.